=[이세철 기자] 청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최창호)는 지난 11일 청주시자원봉사센터 교육장에서 한범덕 청주시장과 하재성 청주시의회 의장 등 내빈과 자원봉사대 대표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안녕한 사회!, 함께 웃는 청주! 자원봉사자의 힘으로 만들기! 실천 다짐대회 및 신년인사회’를 실시했다.


이번 신년인사회에서는 한국가스안전공사충북지역본부(본부장 김형석)와 충북소주(대표 조성호), 그리고 아파트 관리업체인 주)부건피앤피(대표 김창수)와 주)거창유지관리(대표 이창우)가 참여해 이웃 간 안부를 묻고, 안전을 살피며, 안심하는 청주를 만들기에 동참하겠다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범덕 청주시장은 신년인사에 “지난 한해 청주시민들에게 따뜻한 나눔의 정을 보태주신 자원봉사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2019년 한해도 나눔과 봉사가 일상화되는 함께웃는 청주시를 만드는데 다함께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창호 센터장은 “자원봉사자의 손길이 필요한 우리사회 곳곳마다 아름다운 자원봉사 서비스를 제공하는 힘찬 디딤돌이 되리라 믿는다.”며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이웃 간 안부를 묻고, 안전을 살피며, 안심하는 청주 만들기에 자원봉사자가 앞장서자.”라고 자원봉자들의 참여를 독려했다.


이날 자원봉사센터는 참석자들에게 떡국을 대접하며 신년인사를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