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세철 기자] 감고을 고장 영동을 달콤쫀득한 매력으로 물들였던 ‘2018 영동 곶감 축제’가 방문객들에게 추억을 한가득 선물하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지난 14~16일 3일간 주황빛 설렘과 함께 영동천 하상주차장에서 열린 곶감 축제장에는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수많은 관광객이 찾았다.


겨울철 건강먹거리 ‘영동 곶감’은 어느 해보다 좋은 품질, 달달함과 쫀득거림으로 관람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았으며, 시골의 정겹고 훈훈한 정취를 남겼다.


영동군·영동군축제추진위원회 주최하고 영동축제관광재단·영동곶감연합회가 주관한 축제는 다양한 체험, 전시, 문화행사가 조화되며 매력을 발산했다.


청정 자연바람과 정성으로 건조해 고운 빛깔과 풍미 일품인 곶감을 이용, 눈과 귀와 입을 즐겁게 해 관광객들은 호흡하며 특별한 겨울여행의 추억을 만들었다.


특히, ‘영동에서 감잡은 산타의 겨울선물’이라는 슬로건에 맞춰 산타가 곶감을 나눠 주는 ‘겨울&산타&곶감’ 퍼포먼스는 큰 호응을 얻었다.


판매장에는 전국적으로 명성이 자자한 쫀득한 영동곶감을 비롯해 과일의 고장의 명품 농특산물을 시중보다 저렴히 판매해 관광객들로 문전성시를 이뤘다.


‘곶감 현장 노래방’, 지역 밴드 동아리가 만드는 ‘락밴드 페스티벌’, 와인터널 ‘버스킹 상설공연’ , ‘한마음 콘서트’ 등 공감과 화합 속에 군민과 관광객이 한데 어우러지는 프로그램들이 많아 화합의 분위기가 연일 지속됐다.


군 관계자는“이번 축제는 전국 최고 품질과 당도를 자랑하는 영동곶감의 명성을 이으며 겨울철 대표축제로 자리잡았다.”며 “축제장을 찾아 함께 즐기고 성원해 주신 많은 군민과 관광객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오는 19~21일까지는 서울용산역에서 풍성한 이벤트롸 함께 하는 ‘2018 영동햇곶감 대도시 판매행사’가 다신 한번 영동곶감의 진가를 선보인다.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