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세철 기자] 청주시가 2일 오전 10시 30분 청주 상당산성 남문 광장에서 노사민정 관계자 등 3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노총 청주시협의회(회장 한택정) 주관 노사한마음 등반대회를 개최했다.


등반에 앞서 노사민정 대표자 7명은 상생의 노사관계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청주시 노?사?민?정 공동결의문을 채택하고 협력할 것을 다짐했다.


대표자 7명은 한범덕 청주시장, 하재성 청주시의회 의장, 김규석 충북지방노동위원회위원장, 한기수 한국노총충북지역본부의장, 한택정 한국노총청주시협의회장, 윤태한 충북경영자총협회장, 이경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충북지회 명예회장이다.


결의문은 ▲고통분담을 통한 고용안정과 일자리 창출로 고용률 70% 달성, ▲투명경영, 윤리경영, 성실한 노사협의를 통한 노사 간 신뢰 기반 구축 및 상생의 노사문화 정착, ▲최저임금 준수, 임금체불 예방, 서면 근로계약 체결 등 법령상 3대 원칙 엄격 준수, ▲청년 실업 해소와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를 위한 적극 협력, ▲지역 산업에 적합한 인적자원 개발과 취업지원, 재직근로자 숙련을 통한 지역고용 복지 실현, ▲기업인과 근로자 예우 및 지원의 내용을 담고 있다.


결의문 채택에 이어 참석자들은 상당산성 남문에서 출발해 동문으로 내려오는 상당산성 종주와 함께 자연정화활동을 실천하며 화합을 다졌다.


한범덕 청주시장은 “노?사?민?정이 한마음으로 소통하고 화합해 청주경제를 살리는 데 힘써 줄 것”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