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광호 기자] 청주대성고등학교(교장 임개철)가 EBS 장학퀴즈 ‘소프트웨어 전국 10대 고교대전’에서 우승과 함께 상금 1,000만원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 대회에는 EBS에서 장학퀴즈에 출현했던 고등학교 중 학교규모 500명이상이고 우수한 성적을 낸 학교 중 선정된 10교가 참가해 치열한 퀴즈대결을 펼쳤다.


참가학교는 청주대성고, 서울 단국대 사대부고, 경기 안산동산고, 부산 성도고, 전남 순천고, 전북 전북대사대부고, 충남 논산대건고, 경남 경해여교, 경북 현일고, 강원 강릉여고다.


이 대회는 재학생은 물론 학부모, 동문, 선생님까지 500명이상이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퀴즈에 함께 참여해 가장 높은 점수를 차지하는 고등학교가 우승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소프트웨어 18문제를 제한시간 내 풀고 대성고등학교는 총점 536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받으며 2등 점수인 432점보다 100점 높은 점수로 우승했다.


임개철 교장은 “학생, 학부모, 동문, 교직원 모두가 합심하여 즐겁게 최선을 다해 퀴즈를 푸는 모습이 무척 감동적이었다.”며 “가 시도를 대표해 모인 대회에서 우대성고가 우승을 해 매우 뿌듯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지난 10월 13일(토)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이 대전에는 청주대성고 3학년 SW동아리 회장 김민 학생이 대표로 퀴즈쇼 촬영에 임했다.


스마트폰 어플로 전국 어디서나 참여할 수 있는 최첨단 퀴즈쇼, ‘장학퀴즈 - 소프트웨어 전국 10대 고교대전’은 28일, 일요일 오전 10시 30분, EBS 1TV에서 방송된다.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