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숙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1일부터 오는 10일까지 총 4회에 걸쳐 '2019학년도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고등학교 입학 설명회(이하 고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세종시교육청은 관내 중학교 3학년 학생들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1일 세종시교육청, 2일 조치원여중, 4일 양지중, 10일 새롬중에서 각각 고입 설명회를 진행한다.


이번 고입 설명회에서는 2022대입제도개선안과 권역별 소재 고등학교를 초청하여 고교별 특화된 교육과정을 설명하고, 2019학년도 세종특별자치시 평준화지역 후기고등학교 신입생 입학전형 요강을 안내한다.


또한, 현장에서 세종시 소재 고등학교의 학교 교육 활동과 학교 특색(중점) 활동을 수록한 안내집을 배부하며, 배부된 안내집을 통해 ▲학교 주요 특색 활동 ▲학교 운영 기본 방향 ▲학생 및 교직원 현황 ▲학교 시설 현황 ▲학교 교육 활동을 전반적으로 소개한다.


정회택 교육과정과장은 “오는 2022대입제도개선안에 대상이 되는 현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이 우리 지역 고등학교의 교육 활동을 바르게 알고 스스로 진로에 적합한 고교를 바르게 선택하도록 도울 예정이니 학생과 학부모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