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충청권 사수 충북지역 민·관·정 공동대책위원회가 11일 오후 3시 청주 성안길에서 과학벨트 사수 150만 충북도민 서명운동 발대식을 열고 본격 출범했다.


이들 단체는 충북도민에게 드리는 호소문을 통해 "이명박 대통령은 대선공약을 헌신짝 버리듯 내 팽개치고 법에서 정한 절차를 밟아 입지를 결정하겠다는 무책임한 입장을 고수하며 500만 충청인을 철저히 무시하고 있다."고 주장하고


이어 "세종시에 이어 또 과학벨트 대선공약을 헌신짝 버리듯 파기해 이명박 대통령과 정부에 대한 신뢰가 땅에 떨어졌고 '거짓말하는 대통령, 거짓말하는 정부'라는 조롱과 탄식이 곳곳에서 쏟아져 나오고 있다"고 비난의 날을 세웠다.


이들 단체는 또 "영호남과 수도권까지 과학벨트 유치전에 뛰어들어 심각한 지역갈등과 국론분열을 초래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나눠먹기식 분산배치론까지 등장해 백년대계를 위한 대규모 국책사업이 과학의 논리가 아닌 정치와 지역의 논리에 의해 갈기갈기 찢어지고 있다"고 꼬집었다.


특히 "과학벨트는 대선공약대로 최적지인 충청권에 조성하는 것이 순리이고 국정혼란을 바로잡아 국가백년대계를 바로 세우는 유일한 해법이지만 이명박 대통령과 정부는 양심과 이성을 잃고 지역갈등과 국론 분열을 부추기며 국정을 대혼란에 빠뜨리고 있고 충청인들의 의견과 자존심을 짓밟아 분노케 하고 있다"며 목소리를 높였다.


또 "이제 더 이상 참을 수도 물러설 수도 없다"면서 "충북지역 민·관·정은 오늘부터 충북도민의 의지와 역량을 하나로 모으기 위해 '과학벨트 사수 150만 충북도민 서명운동'을 본격적으로 전개한다"면서 시민들의 서명운동 동참을 호소했다. / 하은숙 기자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