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숙 기자] 세종시의회(의장 서금택)는 20일 의회청사 1층 대회의실에서 의원과 사무처 직원, 총 60여명을 대상으로 원포인트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금번 직무교육은 행정사무감사 기법과 의정스피치 등을 내용으로 8월 28일부터 9월19일까지 예정된 제51회 제1차 정례회를 대비하고, 효과적인 언론 대응으로 다매체 시대의 의정활동 홍보능력을 향상하기 위한 목적으로 계획되었다.


첫 번째 교육은 국회사무처 총무과장 등을 역임한 윤진훈 교수를 초빙하여 행정사무 전반의 감사 추진전략과 서류제출 요구 기법, 실효성 보장제도 및 지방행정의 감사 지적사례 등에 대해 배웠고,


두 번째는 TJB 보도국 강진원 부장을 초빙해 방송 취재 시 사전 준비요령과 질문자가 원하는 대답을 파악하고 적절한 시간 안에 인터뷰하는 노하우와 시선처리, 제스처 등의 방송 인터뷰 요령을 강의하고, 의원들과 즉흥 인터뷰 형식의 실습을 진행했다.


서금택 의장은 “사전교육에 앞서 오전에는 의원간담회 일정이 있었고, 오후부터 직무교육을 시작해 여섯시까지 이어져 다소 강행군이었으나, 초선의원들뿐만 아니라 재선의원까지 강한 교육열기를 불태웠다”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의원 개개인의 역량강화는 물론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선진의정을 구현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소의를 밝혔다.


세종시의회는 오는 28일부터 9월 19일까지 제51회 제1차 정례회를 열어 총 23일간의 일정으로 2017회계연도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 2018년도 행정사무감사 등이 진행 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