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익환 기자] 충북도는 오는 16~17일 양일간 증평 좌구산자연휴양림에서 시군 공무원을 대상으로 ‘2017년 충청북도 지역발전 정책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문재인 정부 지역발전정책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충북의 대응방안을 모색하고, 향후 발전방안을 논의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되었고,중앙부처, 연구기관, 대학, 민간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등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한다.


그간 추진해 온 ‘충청북도 지역행복생활권사업 성과공유’에 대한 청주대학교 산학협력단의 연구용역 추진 현황 발표, ‘문재인 정부 지역발전정책 추진방향’에 대한 송우경 박사(산업연구원 연구위원)의 발제순으로 진행된다.


발제 주요 내용으로는 지역혁신체계 구축, 계획계약 도입, 국가혁신클러스터 육성 등이며, 여러 분야의 전문가 및 관계 공무원이 서로 맞대어 충북의 대응방안 마련을 위해 열띤 토론을 할 계획이다.


충북 지역혁신체계 구축 및 혁신협의회의 효율적 운영 방안, 계획계약 제도를 통한 지역사업의 안정적인 추진, 국가혁신클러스터를 통한 음성·진천 혁신도시 활성화 방안, 충북도 내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공간 전략 모색 등에 대하여 다양한 논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번 워크숍을 통하여 새로운 지역발전정책에 따른 충북도의 선제적인 대응방안 마련과 향후 성장 동력 창출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두표 충북도 정책기획관은 “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문재인 정부의 지역발전정책의 핵심인 ‘전 지역이 고르게 잘 사는 국가균형발전’ 실현을 위해 충북도가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