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근 기자] 음성군은 26일 오후, 음성문화예술회관에서 ‘아동이 행복한 음성! 아동친화도시 조성’이란 주제로 아동친화도시 전략과제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에는 초·중·고등학생, 학부모, 아동전문가, 아동시설 관계자, 관계 공무원 등 100여 명이 참여했다.


강동대 유아교육학과 최철용 교수의 ‘아동친화도 조사결과에 따른 음성군 아동친화도시 추진방향’발표에 이어 유니세프 아동친화도 조사 설문의 6개 영역을 조별 토론 주제로 선정해 진행했으며 아동권리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 음성군 아동 정책 제안, 실천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하는 자리가 됐다.


참가자들은 ▲놀이와 여가 ▲참여와 시민권 ▲안전과 보호 ▲보건과 사회서비스 ▲교육환경, ▲가정환경의 아동친화도 6개 영역에 대해 모둠별로 토론을 진행하고, 모둠별 3개의 우선순위 사업을 선정 발표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군은 이날 토론을 통해 발굴된 정책제안, 건의사항, 아동정책 전략사업 선정은 아동친화도시추진위원회와 옴부즈퍼슨 검토 및 자문을 거쳐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음성군 4개년 추진계획 수립에 반영 될 예정이다.


이필용 음성군수는 “아동청소년의 목소리를 듣고 토론회에 나온 의견 수렴을 통해 아동이 주체가 되고 존중받는 아동친화도시 음성군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