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근 기자] 음성군 다문화가족들의 흥겨운 한마당 ‘2017년 음성군 다문화가족 한마음축제’가 17일 금왕읍 응천 하상주차장에서 열렸다.


올해로 다섯 번째 개최하는 이 행사는 다문화가족과 지역구성원간의 친화력 및 결속력 강화로 지역민과 더불어 살아가는 건강한 사회 분위기를 확산하고자 마련했다.


이날 행사는 음성군 다문화가족 500여명이 참여 하였으며, 음성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소진원) 주최·주관하고, (사)글로벌투게더음성이 후원했다.


행사는 이필용 음성군수를 비롯, 군의회의장, 군의원, 각급기관 사회단체 등이 참석하여 다문화여성들의 화합의 행사를 축하 하였으며, 식전행사로 나라별공연(필리핀, 베트남)의 흥겨운 공연으로 시작해 개회식 및 1부 공감한마당(전통춤 및 이중언어발표)과 2부 어울림한마당(장기자랑 및 시상)으로 진행됐다.


특히, 부대행사로 진행되는 다문화체험 및 홍보부스에서는 각 나라 소개와 함께 대표관광지 소개를 운영하는 한편 KT, 농민약국 등 유관기관이 참가하여 상담 및 홍보부스 운영을 통한 풍성한 행사로 마련됐다.


또한,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정착에 기여한 유공자들에 대해 군수 및 군의장상 표창에 음성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 직원 등 총 6명이 수상했다.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