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근 기자]음성군자원봉사센터 (센터장 정동헌)에서는 1일 오후 3시부터 제98회 전국체육대회 및 제37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참여 자원봉사자 발대식 및 기본소양교육을 실시했다.


제98회 전국체육대회는 (10.20 ~ 10.26 (7일간), 제37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가 (9.14 ~ 9.19(6일간)개최됨에, 음성군에서 개최되는 체전종목으로 사이클(트랙,독주,도로) 역도, 댄스스포츠 등의 종목이 치러지는데, 이기간 동안 음성군에서 필요한 자원봉사자가 109명(안내, 도핑검사, 질서유지, 환경분야 등)이 선발됐다.


이번교육에 앞서 식전행사로 이달의 우수봉사자 시상이 있고, 제98회 전국체육대회 및 제37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참여 봉사자 발대식과 더불어, 자원봉사자의 기본소양을 통하여, 체전에 대한 이해를 높임으로써 체계적인 자원봉사자 운영을 하기위한 교육은 임영희 음성군자원봉사센터 사무국장이 할 것이며, 장애인 선수에 대한 전문적인 교육 및 장애인에 대한 서비스 교육은 박영아 음성군장애인 복지관 팀장이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음성군자원봉사센터는 이번 교육을 통해 제98회 전국체육대회 및 제37회 장애인 체육대회에 참여하는 105명의 자원봉사자들이 탁월한 능력을 발휘해 양 대회가 성공리에 마칠수 있게 될 것으로 확신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