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광호 기자]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지난 16일 대구 토크 콘서트에서 박근혜 전 대통령 출당문제를 직접 거론하고 나섰다.


홍 대표는 이날 보수 진영의 본거지인 대구에서 '최순실 국정농단 게이트'로 탄핵당한 박 전 대통령을 작심 비판하면서 출당 필요성을 처음으로 공개했다.


이날 홍 대표의 발언은 내년 지방선거 승리를 위해서는 '박근혜 프레임'에서 벗어나야만 가능하다고 보고 있고 '박근혜 동정표'에 지방선거를 승리할 수 없다는 것으로 풀이된다.


박 전 대통령이 자진해서 탈당하지 않는다면 어쩔수 없이 강제적인 방식으로 박 전 대통령과 절연하지 않으면 안된다는 홍 대표의 판단이다.


이에 바른정당 하태경 최고위원은 17일 홍 대표를 향해 '정치적 패륜아'라며 맹비난했다.


하 최고위원은 이날 국회에서 개최한 의원 총회에서 "홍 대표의 정치적 패륜을 고발한다"며 "(그가) 박근혜 전 대통령을 갖고 논다"고 말했다.


그는 "홍 대표가 어제 박 전 대통령의 출당을 공식화했다. (홍 대표는) 지난 4월 정치적 사체가 된 박 전 대통령의 출당은 사람의 도리가 아니라고 했다"며 "그런데 또 출당을 거론하는 것은 홍 대표가 패륜아가 된 것임을 말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하 최고위원은 "홍 대표는 태극기 부대가 약해지면 박 전 대통령을 깐다"라며 "박 전 대통령을 정치적 노리개로 삼는 홍 대표에 대해 이제 보수는 정치적 패륜을 심판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내년 지방선거를 앞에 둔 두 야당은 선명성 논쟁과 함께 한국당 홍 대표는 출당을 본격 거론하고 나섰고, 바른정당 하 최고위원은 홍 대표를 정치적 패륜아로 몰아 세우며 온도차를 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