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문숙 기자]음성군 금왕읍은 지난 6일 바르게살기운동금왕읍위원회(위원장 조천행)가 무극11리 마을을 방문해 나라사랑의 정신을 고취하기 위해 태극기 200여개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금왕읍은 광복 72주년을 앞두고 나라사랑의 정신을 고취하기 위해 1일부터 15일까지를 태극기 달기 운동 집중기간으로 정하고, 시가지 일원에 태극기 게양 및 차량에 대해서도 태극기를 달고 운행하도록 대대적인 홍보에 나섰다.


읍은 주민들의 태극기 구입 편의를 위해 읍사무소에 태극기 판매대를 설치하여 연중 판매하고 있으며 기관단체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있는 가운데 금왕읍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조천행)가 태극기를 주민들에게 무료로 보급해 나라사랑 국기 달기 운동에 먼저 나서서 귀감이 되고 있다.


이에 금왕읍 각 기관사회단체에서도 차량 및 각 가정을 대상으로 태극기 달기 운동을 실시하는 등 전 읍민이 광복 72주년을 기념하고 나라사랑을 실천하기 위한 태극기 달기 운동에 동참하고 있다.


조천행 바르게살기운동 금왕읍위원장은 “오늘 태극기 전달을 통해 읍민 단결을 도모하고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드높이고자 태극기 달기 운동에 동참하여 태극기를 전달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남택용 금왕읍장은 “바르게살기운동 금왕읍위원회의 태극기 전달을 시작으로 읍민들과 각 기관사회단체에서 나라사랑 실천의 정신으로 태극기 달기 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며 “전 읍민들도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