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익환 기자]충청북도는 27일, ‘충북혁신도시~오송역~정부세종청사~세종시 시외버스 노선’이 8월 1일부터 운행한다고 밝혔다.

버스요금은 세종시~충북혁신도시 7,900원, 정부세종청사~충북혁신도시 7,300원, 오송역~충북혁신도시 5,300원이며 출발시각은 세종시에서 오전 7시20분, 오후 8시10분, 충북혁신도시에서는 오전 9시, 오후 6시30분이다.

혁신도시는 한국가스공사, 국가기술표준원 등 9개 기관(2,321명)이 입주하고, 공공주택도 5,367세대(13,593명)가 입주하는 등 신도시로 모습을 갖춰가고 있으나, 상대적으로 정부세종청사나 오송역으로 가는 교통편이 부족해 지역주민들의 불편함이 있었다.

이에 도는 지난해부터 대전광역시와 세종특별자치시, 버스업체 등의 업무협의를 거치는 등 많은 노력을 기울여 이번 노선을 신설하게 됐다.

도는 이번 노선 신설로 혁신도시 내 주민 교통편익이 늘어나고, 특히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법무연수원, 한국교육개발원등 혁신도시 내 교육기관 교육생의 대중교통 이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충청북도 허정회 교통물류과장은 “아파트 입주상황, 학교 개교 등에 따른 이용승객 수요증가 등 교통여건 변화를 지켜보며, 운행횟수 증회, 신규노선 개설 등 노선 다변화하겠다.”며 “앞으로 충북혁신도시 대중교통망을 확대하여 주민 교통편익 증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세종시~세종청사~오송역~청주공항~충북혁신도시 시외버스 노선’에 대한 협의도 진행 중에 있으며, 노선이 확정되면 해당 지역의 경제 활성화는 물론 오송역에서 KTX나 SRT이용이 수월해 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